관계 후 임신까지 걸리는 기간 임신 극초기 증상

관계-후-임신까지-걸리는-기간-임신-극초기-증상



남녀가 관계를 하여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되고 착상에 이르는 과정과 증상들을 날짜별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나에게 나타나는 증상을 살펴보시고, 내가 극초기 임산부가 맞는지 알아보세요!
















임신 극초기 증상

관계 당일 (Day 0)

관계가 이루어진 직후, 남성의 정자가 여성의 질을 통해 자궁경부, 자궁, 나팔관을 따라 이동하게 됩니다. 수백만 마리의 정자가 배출되지만, 그 중 일부만 나팔관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이동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은 최소 몇 분에서 몇 시간까지입니다.







관계 후 1일

난자는 배란 후 약 24시간 동안만 수정 가능하고, 정자가 난자를 만나기까지는 보통 24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정자와 난자가 만나면, 정자는 난자의 투명대(zona pellucida)를 뚫고 들어가 수정란이 형성됩니다.







관계 후 2~3일차

수정란은 나팔관을 따라 이동하면서 24~36시간 이내에 세포 분열을 시작합니다. 수정란이 두 개의 세포로 나뉘고, 다시 4개, 8개, 16개의 세포로 계속해서 분열합니다. 세포 분열을 하면서 수정란은 계속 움직이며 자궁을 향해 이동합니다.













관계 후 4~5일차

분열을 계속하던 세포인 수정란은 이제 배반포라고 불리며, 자궁으로 계속해서 이동합니다.

자궁내막에서 분비되는 영양분을 흡수하면서 계속 이동하고 있는 배반포의 크기는 처음 수정했을 때와 비슷합니다.

수정란은 아기가 되는 세포 하나, 임신에 도움을 주는 세포 하나 이렇게 총 2개로 나뉘어 발달하게 됩니다.

이 때 아이의 성별은 이미 정해집니다. 수정한 정자가 가진 성염색체가 X인 경우 여자아이, Y라면 남자아이가 되는 것이죠. 하지만 우리가 실제로 성별을 알 수 있는 건 몇 개월 뒤에 가능합니다.

자궁 내막은 배란 후 황체 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두껍고 영양분이 풍부한 상태로 변해 있습니다. 배반포는 자궁 내막에 도달한 후, 자궁벽에 착상을 준비합니다.







관계 후 6~7일차

배반포가 자궁 내막에 착상합니다. 착상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야만 임신이 됩니다.

자궁 내막에 붙어 영양막세포가 자궁 내막을 침투하면서 착상이 시작됩니다. 이 과정은 약 2일 정도 소요되며, 착상이 완료되면 배반포는 자궁 내막과 연결되어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받습니다.

착상 후, 수정란은 세포 분열을 계속하며 배아로 발달합니다. 아기는 자궁내막 표면을 녹여 자궁속으로 더 깊이 들어갑니다. 엄마와 아이의 몸이 연결된 것입니다.







관계 후 8~14일차

  • 증상 :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나지만 대표적인 증상들을 소개합니다.
    * 기초 체온이 높아져 몸에서 열감이 느껴진다.
    * 변비
    * 빈뇨
    * 입덧
    * 졸림
    * 아랫배 복통

착상 후 배반포는 배아라고 불리게 됩니다. 엄마와 아기의 조직이 태반을 만듭니다. 태반의 기능이 시작되면 배아는 매우 빠르게 성장합니다.

관계 후 10일 정도부터는 테스트기를 통해서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계 후 14일차 이후

이 시기부터는 임신이 지속되면서 배아는 점차 태아로 발달합니다. 자궁 내막에 착상된 배아는 점차 자궁 내벽과 연결되어 태반을 형성하게 되며, 이를 통해 태아는 필요한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받게 됩니다.






















관계를 한 뒤 임신까지 걸리는 기간 임신 극초기인1일, 2일, 3일, 4일, 5일, 6일, 7일, 8일, 9일, 10일, 11일, 12일, 13일, 14일 차까지의 증상들을 자세히 정리했습니다.

아기집을 보려면 임신 5~6주 차가 되어야 합니다. 기쁜 마음에 병원에 빠르게 방문하신다면 아기집을 보지 못하고, 피검사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임신 주수 계산기를 통해서 내가 몇주 차 임산부인지 확인 후 기간에 맞추어 방문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합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수 : 151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