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태아 심장소리 듣는 쉬운 방법 | 에어팟으로 하이베베 없이 가능

아이폰과 에어팟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태아의 초음파를 심장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공유해 드립니다.

거의 10만 원 가까이하는 비싼 하이베베 없이도 집에서 가지고 있는 아이폰과 에어팟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심장 소리 들으러 가보실까요?



아이폰 태아 심장소리 듣는 방법


1. 먼저 아이폰에 들어가서 설정-제어 센터에 들어갑니다.

2. 듣기 지원이라는 항목 옆에 연두색 플러스 버튼을 눌러주면 제어 센터에 포함된 항목에 표시됩니다.



아이폰-에어팟-태아-심장-소리-듣는-방법






3. 홈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을 쓸어내려 보면 귀 모양의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귀 모양의 그림을 누르고 실시간 듣기를 눌러주세요.



아이폰-에어팟-태아-심장-소리-듣는-방법






5. 이제 아이폰과 에어팟을 통한 태아 심장소리 듣기 설정은 끝났습니다. 태아의 심장소리를 들을 차례인데요, 휴대폰 아래에 구멍이 뚫린 스피커 부분을 신체에 갖다 댑니다. 그럼 몸 속에서 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 태아 심장소리 잘 듣는 팁

팁을 몇가지 드리겠습니다.

  • 소리를 들을 때는 옷 위가 아닌 맨살에 핸드폰을 갖다 대어야 소리가 들립니다. 옷 위에 휴대폰을 대게 되면 옷에서 나는 부스럭 옷의 부스럭 소리밖에 들리지 않습니다.
  • 태아의 심장 박동 소리는 우리 어른들보다 훨씬 빠릅니다. 하지만 얼마나 빠른지 바로 가늠이 안될 수 있습니다. 먼저 나의 왼쪽 가슴에 아이폰을 가져다 대고 본인의 심장 소리를 들어봅니다. 이 때 들리는 심장 소리보다는 더 빠른 소리를 캐치해 내어야 그게 바로 태아의 심장 소리라는 의미겠지요.









아이폰 에어팟 태아 심장소리 들은 후기

많은 분들께서 아기가 잘 있는지 궁금해서 수시로 심장소리를 확인하고 싶으실 텐데요. 그때마다 병원에 갈 수도 없고, 또한 초음파 소리를 너무 자주 듣는 것도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어 불안해하시는 산모분들도 많이 계신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집에서 하이베베 이용하여 심장 소리를 듣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인터넷 최저가로 9만 원 이상 하는 가격 때문에 하이베베를 구매하는 것이 맞는지 많이 고민되시죠.

하이베베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아이폰과 에어팟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아주 간단하게 심장 소리를 측정하실 수 있는데요.

에어팟과 아이폰을 이용하여 심장 소리를 듣는 것은 초음파 방식도 아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제 심장소리를 먼저 듣고 나서 휴대폰을 배꼽 아래쪽으로 옮겨 소리를 들어보았습니다. 뱃속에서 엄청나게 꼬르륵거리는 소리가 많이 들립니다. 엄청난 동굴 소리가 크게 들렸어요.

저는 아이폰을 0.5m씩 옮겨가며 계속해서 위치를 바꾸었지만 토네이도 같은 폭풍 소리만 들릴 뿐 아가의 심장 소리는 듣지 못했습니다.


생각해 보니 8주 차에 접어든 저는 아직 배에 초음파를 한 번도 한 적이 없었어요. 병원에서도 배로 초음파 소리를 듣지 못하는데 어떻게 소리가 나겠나 싶더라구요.


알아보니 9주차부터 배 초음파를 시작하기도 한다고 하니 일주일만 더 기다렸다가 다시 한 번 시도해볼 예정입니다.

태아의 위치를 쉽게 찾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배 초음파를 들을 때 어느 부위에 태아가 위치해 있는지 알아두면 쉽게 찾을 수 있겠죠. 일주일 뒤에 다시 한 번 도전해보고 새로운 후기 내용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합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5 / 5. 투표수 : 147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